2021/12 6

불 맛 제대로 나는 볶음밥! 익산 신동양

연말휴가 둘 째 날이자 21년 마지막날, 저녁식사를 혼자 해결해야하는 상황에 처해졌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 종종 찾는 중국집이 있어서 다녀와봤습니다. 기억이 맞다면 4인 테이블이 8개쯤, 6인 원형 테이블이 입구쪽에 하나, 안쪽에는 방도 있습니다만 저도 여기 식당다니면서 딱 한번밖에 못들어가봤습니다. 사실 익산 신동양은 얼큰한 '하얀고추짬뽕' 때문에 유명한데요, 짬뽕도 유명하지만 제 취향에는 볶음밥이 더 좋아서 볶음밥을 자주 시켜먹습니다. 사실 중국집 들어가서 볶음밥 달라고 하면... 어지간해서는 다들 웍에 기름 두르고, 야채와 계란 밥을 동시에 삶아(?) 내놓고는 볶음밥이라고 하는 것이 부지기수입니다. 밥알끼리 붙어있는 경우도 있지, 맛도 그냥 기름에 한 번 절여진... 그렇게 볶음밥이 나오니, 삶..

일상기록 2021.12.31

제네시스 로드트립 - 남해 편 (GENESIS Road trip - Namhae)

올해 8월, 여름 휴가때 경남 남해군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여행지로도 유명한 이곳 남해를 여름 여행지로 골랐던 배경에는 좀 더 특이한 이유가 있었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고 오겠습니다. 물론, 영상미를 극대화 하기에 많은 편집이 들어갔을 것이란 생각도 있었습니다만, 그런것 차치하고서라도 장면장면 촬영된 위치-스팟만 보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다 판단되었기에 '다녀와보자'라고 결심, 카메라 들고 여행길을 나섰습니다. 완주에서 남해까지는 편도로 약 두시간 반 정도 소요되는거리로, 새벽에 여섯시에 출발해 막힘없는 도로에서 HDA의 도움을 받아 쾌적하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2, HDA2 옵션은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생각만큼 고속도로 탈 일이 없고, 그러다보니 제 운용환경에서는..

날것의 미학,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Chevy Spark M400)

'차 이거 이렇게 타느니 경차를 하나 사볼까?' 기숙사 아래 비맞고 있는 G80을 물끄러미 보다 불현듯 저런 생각이 스쳤습니다. RG3 G80출고와 동시에 기숙사 입사가 결정되며 차를 세워두는 시간이 많아졌고 자연스레 시동 걸지않는날도, 더 나아가서는 월에 1,000km도 타지 않게되는 일을 경험해왔었다보니 저런 생각드는것도 별난일은 아녔을겁니다. '말지 뭐...' 하고 잊어버릴법도 했으나, 의지의 갓표맨, 그 뒤로 계속 경차에 대해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일단 기준을 정한 것은, 1) 친한 형에게 아쉬운소리 한 번 할 수 있으니 GM차여야 할 것 - 부품수급용이 2) 연료는 휘발유 그리고 변속기는 수동 3) 장난감이니까, 저렴하게 로 시작했습니다. 유명 중고차 인터넷매매 사이트에 잠복한지 2개월 째, 맘..

제네시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레벨3 G70 AWD (GENESIS Driving Experience LEVEL 3 G70 AWD)

*21년 10월 02일 토요일 참여했던 제네시스 드라이빙 익스피어런스 레벨3 참여에 대한 후기를 뒤늦게 남깁니다.* '차'가 취미인 분들이 많습니다. 디테일링을 하시기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내/외관을 튜닝을 하기도 하며, 드라이빙 자체를 취미로 즐기는 등...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차' 를 취미로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깨끗한 모습이 좋아 디테일링을 즐기며, 좋은곳까지의 드라이빙을 즐깁니다. 하나, 자주 있는일은 아니나 굳이 끼워넣자면... 종종 서킷에 찾아가 속도를 즐기곤 합니다. '차'를 몰러 전주에서 강원도 인제까지 간다고? 주말에 뭐하냐는 물음에 드라이빙 익스피어런스 참여하러 강원도간다 하면 나오는 대부분의 반응들입니다. 전주에서 강원도까지 차를 네시간이나 몰고가서 과격한..

자동차/Others 2021.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