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6

갓표맨! 유튜버가 되다? - 현대에버다임 브이로그 EP.2

링크 : [현대에버다임 브이로그 EP.2] 전주의 남자 ! 하지만 유튜브에선 이번 주의 남자! 외국어 만렙 🏆🔥김강표 대리의 하루 일과🌈 l 현대에버다임 락툴 l 락툴 설명회 l 브이로그 - YouTube '김대리, 유튜브 한 번 출연해보지 그래?' '제가요? 유튜브에요? 진짜요?' 한 마디로 결정된 유튜브 출연, 그리고 그 결과물입니다. 촬영이라는 것 자체가 처음이다보니 부족한 것, 어색한 것 투성이였습니다. 왜 이렇게 대사는 외우기가 힘들고 렌즈만 보면 식은땀이 나는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정을 다해 영상 살려주시고 좋은 추억 만들어주신 본사 마케팅팀 선배/동료 여러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일상기록 2022.06.25

도전! 다이어트 식단 - 그리팅 (Greating) by 현대그린푸드

다이어트! 체중 감량(체지방 감소)에는 사실 식단이 8할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겁니다. 물론 운동도 병행이 되야함이 맞지만 식단을 제대로 하지 않고 운동만 한다면 그것은 그냥... 건강 개선만 될 뿐 원하는 체중 감량이란 결과를 얻어가기엔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다이어트에 있어서 식단의 중요성은 매우 높습니다.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많아 건강하고 잘 짜여진 식단을 매일같이 접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대 직장인들에게있어 꼼꼼하게 식단을 준비한다는 것은 꿈만같은 일이지요. 잘 짜여진 케어프로그램을 누군가에게 위탁하는 것이 차라리 효율적입니다. 필자 같은 경우는 주중에 기숙사에 살고 있어 아무래도 정크푸드 & 패스트푸드에 노출되는 빈도수가 남들보다 많았습니다. 또 요즘엔 왜이리 배달..

인바디 측정 결과 공유 - 1차, 2차

다이어트야 뭐 항상 해왔었습니다. 주말 등산이 메인이었고 주중에는 퇴근 후 런닝을 해왔습니다만 체계적이지 않은 관리로 인해 큰 변화는 없어왔습니다. 그러니까, 감량을 하고 유지어터를 했어야했는데 그냥 쭉 유지어터였던 셈이죠 (오히려 찌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5월 넘어와서 정말 이번이 체중감량의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해 마음을 고쳐잡습니다. 좀 더 체계적으로! 제대로 접근하자는 의미로 회사 근처 보건소에서 인바디를 측정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했습니다. 그 이전까지의 기록은... 1) 연애 때 : 90kg (자가측정 - 2월 경?) 2) 실연 직후 : 87.5kg (자가측정 - 5월 초) 3) 1차 측정 : 86.5kg (완주군보건소 - 5월 18일) 4) 2차 측정 : 83.8kg (완주군보건소 ..

제네시스 로드트립 - 전주 한옥마을 편 (GENESIS Road trip - Hanok Village)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새벽에 깼습니다. 다시 잠들지 못한채 누워서 폰만 만지작 거리는 모습이 너무 무의미하다고 느껴져 아침 산책을 나섰습니다. 멀리가진 못하고 한옥마을에, 산보 아닌 드라이브를 짧게 다녀왔습니다. 주말 한옥마을은 차량통제라 평소 주말이라면 못들어갑니다만 새벽에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전 7시 부터 통제) 그러나 생각보다 아침 한옥마을에 사람이 많아서 놀랬습니다. 산책을 많이 도시더군요 그래도 새벽에 나오면 피해를 주지도 받지도 않아서 좋습니다. 제가 조금 피곤할 뿐이죠 짧은 드라이브였습니다만 재밌었습니다. 고생한 G80에게 밥도 한 가득 주는 것으로 드라이브를 마무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름별미 - 부안 소우 (소바)

날씨가 오락가락 하던 지난 창립기념일 (6월 15일) 점심 약속이 생겨 부안엘 다녀왔습니다. 어떤 메뉴로 할 지 잠깐 고민하던 차, 깔끔한 것이 좋겠다는 요청과 함께 추천 받은 '부안 소우',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통 '소바집' 이라고 하면 간단히 끼니 때울 수 있게 시장통에 위치해있는 이미지 입니다만 '소우'는 좀 특이하게 '고마제'라는 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나중에 얘기를 들어보니 원래는 읍내에 위치했었는데 이 곳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다고 하더군요. 전북 부안군 동진면 고마제로 143 1층 소우 이 곳이 유명한 이유는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 메뉴판을 안찍었군요, 배가 고프니 정신이 없었나봅니다. 간단하게 먹자며(?) 소바 정식 두 개를..

일상기록 2022.06.19

달마가 땅 끝으로 간 까닭은? - 해남 미황사 템플스테이

오래전에 '맨손으로 선인장을 쥐고있으면 선인장이 나를 아프게하는건지, 그걸 놓지 않으려는 마음이 나를 아프게 하는건지요' 라는 글을 지나쳐가며 본 적이 있습니다. 최근 내가 겪는 고통은 '마음의 집착'이 나에게 주는 시련으로, 심지(心志)만 옳곧으면 겪지 않았어도 될 일이나 정(定)을 세우지 못한 채, 그러니까 내가 나를 모르고 버텼기 때문에 (또는 속였기 때문에) 겪을 수 밖에 없던, 그런 필연적인 것이지요. 내가 누구인지, 내가 따르는 것은 무엇이고, 무엇이 나의 기저인지 분명히 해야할 필요는 있었습니다. 그래서 떠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시끄러운 이곳을 떠나 고즈넉한 곳으로, 혼탁을 버리고 올 만한 곳을 찾아나섰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이 곳 달마대사가 수행을 위해 들렀다 간, 땅 끝 해남의 달마산 산..

여행 2022.06.07